[국회의원 윤금순 당선사례] 민의를 대변하는 국회를 만들기 위한 혼신의 힘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민주주의를 퇴보시키고 1%대 99%의 양극화구도를 심화시키고, 남북관계를 냉전신대로 돌려놓은 이명박정권 심판과 새누리당 심판을 위한 야권연대를 이루었음에도 불구하고 국민여러분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 성과에 죄송한 말씀을 올립니다.

또한 통합진보당의 도약과 전진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준 모든 국민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통합진보당에 보내주신 국민여러분의 성원은 통합진보당을 전국정당으로, 제 3당으로 만들었습니다.


비록 원내교섭단체가 되진 못했지만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당선으로 힘을 모아준신데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통합진보당이 줄기차게 걸어왔던 한 길, 99% 민중의 곁에 함께 서는 정당이 될 수 있도록 구 한나라당이 거부했던 반값등록금 등 각종 민생 법안을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또한 한미FTA, 제주 해군기지 등 당장 중단하고 없애야 할 것들에 대한 투쟁도 앞장서겠습니다.

통합진보당 국회의원들과 함께 민의를 대변하는 국회로 새로 태어나도록 국회개혁을 위해 열심히 싸울 것을 국민여러분께 약속 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야권연대를 강화하고 정권교체를 위한 활동에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개 숙여 감사 인사드립니다.




제 19대 국회의원 당선자 윤금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