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2012년 식량주권상 수상!



보/ 도/ 자/ 료/


=========================================

□ 수 신 : 각 언론사 담당기자

□ 발 신 :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02-582-3326, 담당 : 정책국장 김황경산 010-4704-0626/ fax 02-582-3327)

□ 배포일 : 2012년 10월 11일 목요일

□ 배포일 : 총 매수 4쪽

□ 제 목 :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2012년 식량주권상 수상 관련 보도자료

=========================================

 

1. 국민의 알 권리와 정론직필을 위해 애쓰시는 귀 언론사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오는 10월 10일(미국 동부표준시 오후 7시, 한국 시각 10월 11일 오전 8시) 뉴욕의 아메리카 인디언 국립박물관(Smithsonian's National Museum of the American Indian)에서 식량주권상에 대한 시상식이 개최됩니다. 이 자리에서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이하 전여농)은 식량주권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3. 식량주권상은 세계식량상의 대안으로 만들어져 세계 곳곳에서 식량을 생산하는 모두를 위해서, 모두를 위한 식량권과 존엄성을 위해 투쟁하는 혁신적인 단체에게 수여되는 상입니다. 2009년부터 시작되어 올 해로 4회째를 맞이한 식량주권상의 수상자로 전여농이 선정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스리랑카와 온두라스, 미국 플로리다의 단체도 함께 단상에 오릅니다.

 

4. 식량주권상 시상식에 참석한 박점옥 전여농 회장은 “우리 전여농에게 식량주권 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여성농민들에게 많은 자긍심을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농업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생산에서 소비의 전 과정에서 항상 소외되었던 여성농민이 중요한 존재임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주었습니다. 더불어 식량주권상의 주인공은 지금 이 시간에도 인류의 먹거리를 생산하기 위해 땀을 흘리는 있는 전 세계의 농민이라고 생각합니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5. 귀 언론사의 적극적인 취재와 보도를 바랍니다.

 

#. 첨부자료1.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식량주권상 수상소감문

#. 첨부자료2. 식량주권상에 관한 정보